-
북한 러시아 파병 정부 공식화 하마스 지도자 사망 K방산 전망은?주식/국내주식 2024. 10. 21. 11:48반응형
우리 정부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을 공식화, 북한 선발대 파병정보, 하마스 지도자 사망 K방산 전망은
북한 러시아 파병 공식화, 하마스 지도자 사망으로 지정학적 리스크 불확실성 지속 속 K방산의 전망은?
하마스 지도자 야히야 신와르의 막대기를 들고 항전하는 마지막 순간이 그대로 영상에 담겼습니다.
NYT는 미국이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초기부터 이스라엘 측에 지원을 해왔다는 보도를 내기도 했는데요.
우리 정부는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을 공식화하면서 한반도 지정학적 리스크도 상승, 미 국방부는 바이든 대통령에게 보내는 서신을 통해 북한의 우크라이나전 참전은 매우 우려스러운 레드라인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글로벌 지정학적리스크 극대화에 따른 불확실성 증가로 전 세계가 전쟁에 대한 우려에 휩싸였는데요.
국내 경기에 미칠영향과 K방산의 현황 그리고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방산 현황 및 전망
올해 국방예산이 4.2% 증가한데 이어 수출목표액 달성가능성도 높게 점쳐지고 있는 K방산에 대해 전망이 매우 밝습니다.
이미 한국 방위산업체 기술력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은 매우 높아진 상황인데요.
특히 주요 방산업체의 주가를보면 올 한 해만 수십, 수백%의 상승률을 기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조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인데요, 정부주도의 독점적 체제 산업의 특성과 대내외 지정학적 리스크로 인한 불확실성이 진일보한 국내 방산업체의 경쟁우위에 따라 더욱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지정학적 리스크와 국내경제
11월 미 대선을 앞두고 중동, 러-우 그리고 25년과 26년 사이 중국의 대만침공 가능성을 두고 해리스-트럼프 후보자 간의 날 선 언론플레이가 연일 지속되고 있습니다.
항간에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초기부터 미국이 간접적으로 이스라엘측에 참전을 해왔다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지정학적리스크와 함께 미국의 대선 향방이 누가 대통령이 되는지에 따라 더욱 격화될 가능성이 있어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9월 FOMC를 통한 빅 컷 이후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에도 오히려 미국 고용 및 경기지표가 매우 긍정적으로 발표된 것이 재차 경기과열, 인플레이션 우려를 불러일으켰는데요.
이로 인해 경제적 리스크가 더욱 커진 상황에서 한반도를 중심으로 한 지정학적 리스크가 연일 터지는 것이 국내 경제와 증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K방산과 관련한 기업의 실적전망은 여전히 뛰어난 기술력과 수출기반능력으로 밝은 미래를 점치고 있지만 이 땅에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될 전쟁에 대한 우려가 매크로환경을 지속적으로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주식, 부동산시장 할것없이 투심이 약해지는 것을 경계해야 하는데요.
오히려 변동성이 커지지만 거래규모는 줄어드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계속해서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방산테마 관련주
HUG 재무건정성 이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