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이오 테마 급등 비만관련주 TOP5
    주식/국내주식 2024. 7. 2. 08:55
    반응형
    바이오 테마 상한가, 급등 비만관련주 TOP5

     

     

     

    최근 미증시는 빅테크를 중심으로 연일 핫합니다.

     

    특히 엔비디아, 애플, MS가 주도하는 AI, 반도체 섹터의 움직임이 매일매일 시장의 변동성을 극대화하고 있는데요.

     

    엔비디아가 미국 시가총액 1위를 차지하면서 초대형 우량주가 되었음에도 하루 주가 변동폭이 6%에 달하기도 하면서 계속해서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것인데요.

     

    앞으로 먹거리 산업으로써 AI와 반도체 섹터는 당연히 지속적인 관심과 분석을 필요로 하는 테마입니다.

     

    패권국가뿐만 아니라 EM 신흥국 등 전 세계 모든 산업의 중심이 AI와 관련산업으로 눈이 쏠려있고 이에 따라 각국 정부의 제도개선과 함께 시장경쟁력 제고를 위한 노력이 수반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도 비 AI산업의 움직임 역시 관심 있게 바라볼 필요가 있는데요.

     

    최근 AI와 함께 핫한 테마 미래산업으로 평가받는 분야는 바이오산업입니다.

     

    특히 비만치료제 관련 섹터에서 노보노디스크 등 개별종목의 이슈가 계속해서 주목받고 있는데요.

     

    국내증시 역시 이러한 글로벌 기조와 함께 바이오 제약 관련 섹터 내에서도 비만 관련 테마가 변동성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비만관련주 TOP5

     

     

    1. 펩트론

     

    ● 동사는 1997년 설립 이후 펩타이드 공학 및 약효지속화 기술을 바탕으로 약효지속성 의약품의 설계와 제조기술 개발, 펩타이드의 합성기술 개발과 신물질 발굴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주요 파이프라인은 전립선암 치료제, 말단비대증 치료제, 2형 당뇨병치료제, 퇴행성신경질환 치료제 등으로 구분됩니다.

     

    ● 주사제 완제 생산 가능한 GMP 제조시설을 보유하며, 여기서 생산한 의약품으로 파킨슨병 임상시험 및 전립선암 치료제 생동시험을 진행 중입니다.

     

    펩트론은 24년 07월 01일 월요일 장 기준 52주 신고가와 함께 상장 이례 일봉상 최대 거래대금인 3천억 원이 넘는 거래대금과 함께 강한 장대양봉으로 마감했습니다.

     

    비만치료제 이슈보다 물질이전 계약소식이 전해지며 3 거래일째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비만치료제 섹터로 함께 묶이고 있는 만큼 변동성이 추가로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인벤티지랩(비만치료제테마 대장주)

     

    ● 동사는 마이크로플루이딕 기술을 의약품 연구개발에 적용해 장기지속형 주사제 개발을 시행합니다.

     

    ● 양산 제조에 응용한 IVL-DrugFluidic 플랫폼 및 유전물질 의약물 전달에 적용한 IVL-DrugFluidic 플랫폼을 보유한 DDS 플랫폼 기업입니다.

     

    ● 해당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 중인 개량 신약 및 신약파이프라인, 동물의약품 등을 개발 중입니다.

     

    노보노디스크와 일라이릴리의 비만치료제 돌풍과 관련해 요요현상 문제가 불거지며 장기지속형 약물에 대한 관심이 쏠리면서 비만치료제 관련 테마로 분류되며 07월 01일 상한가 마감했습니다

     

    시간 외 장에서도 상한가가 풀리지 않고 견고한 모습을 보이며 장기이동평균선을 목전에 두고 있는 만큼 추가적으로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3. 한국비엔씨

     

    ● 동사는 2007년 8월 설립되었으며, 더말필러(Dermal Fi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합니다.

     

    ● 더말필러 등 메조세러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와 콜라겐조직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요 매출을 발생시킵니다.

     

    ● 2019년 12월 1일 엔에이치스펙 11호와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삼천당제약이 일본 Top5 제약회사와 경구용 비만 치료제 및 당뇨 치료제에 대한 독점 및 판매계약 관련 텀싯을 체결했다고 밝히면서 작용제를 공동개발한 동사가 급등했습니다.

     

    올해 03월 52주 신고가 이후 조정을 거듭한 후 직전일 07월 01일 장기이동평균선 근처에서 비만관련주로 분류되며 급등 마감했습니다.

     

     

     

    4. 한독

     

    ● 동사는 의약품, 제약원료 및 공업용 약품의 소분업과 제조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에 본사를 둡니다.

     

    ● 동사가 영위하는 주요 사업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업 등이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 아마릴, 테넬리아, 아텔리카, 레디큐 등이 있습니다.

     

    ● 2023년 중 경영효율화를 위해 재무관리실을 CFO로 변경하고 경영조정실을 신설했습니다.

     

    노보노디스크의 삭센다가 올해 특허 만료 소식에 한독이 이미 영국에서 허가받은 바이오콘의 삭센다 바이오시밀러를 국내 유통과 독점판매를 맡기로 하면서 급등했습니다.

     

    동사 역시 지난 05월 28일 신고가 이후 거래대금 없이 조정을 거치다가 직전일 장기이동평균선 근처에서 급등하며 52주 신고가 재돌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5. 대봉엘에스

     

    ● 동사는 1986년 설립 이래 쌓아온 아미노산 제조 관련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원가 및 품질경쟁력을 갖춘 업체로 원료의약품, 화장품소재, 식품첨가물 원료등을 제조 공급합니다.

     

    ● 원료의약품분야로 호흡기, 고혈압, 소화기, 고지혈증 치료제 및 아미노산 유도체를 취급하고 있으며 특히 고혈압치료제, 호흡기 치료제 분야에 강점이 있습니다.

     

    ● 천연화장품 COSMOS 인증을 37개 품목에 대해 완료, RSPO 정식인증 제품 유통 라이선스를 획득했습니다.

     

    대봉엘에스 역시 삭센다 특허만료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였는데요.

     

    2019년 친환경 용매를 이용한 리라글루티드 비만 치료제의 시제품 제조 R&D 연구개발 국책과제에 선정되어 2021년 시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마치며

     

     

    최근 AI 관련 산업과 함께 주목받는 산업군 테마로 분류되는 건 전기차 및 배터리, 에너지, 바이오시밀러 분야입니다.

     

    그중에서도 비만치료제 관련 섹터는 재료의 모멘텀까지 확보하면서 시장의 뜨거운 감자로 자리 잡는 모습인데요.

     

    국내증시는 전통적으로 대세 상승 초기에 바이오 관련 종목이 먼저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곤 했습니다.

     

    최근 계속해서 높게 유지되고 있는 원달로 환율로 인해 개인투자자는 매도를 하고 외국인은 매수하며 외국인 투자자의 유입이 지속되고 있는 국내증시인데요.

     

    이러한 기조가 단순 원달러환율에 의한 기술적인 판단도 있겠지만

     

    정부의 밸류업 프로젝트, 기본적인 펀더멘털의 디스카운트 등 지속가능한 경쟁력에 기반한 수급유입이 지속된다면 바이오시밀러의 강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현재 위치는 대추세 상승의 여부를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상황인데요.

     

    계속해서 AI관련 섹터의 변동성은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미국의 대선과 기준금리 인하라는 큰 이벤트가 남아있고 미-중 간 지정학적 리스크 역시 대외적인 큰 불확실성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직전일 강하게 움직였던 비만치료제 관련 종목들 역시 옥석 가리기가 필요하며 변동성이 확대된 상태에서 무리하게 따라붙는 것은 금물입니다.

     

    테마, 섹터의 흐름은 언제나 첫 시작보다 진행 중일 때 시장의 관심도를 보고 접근하는 것이 현명한데요.

     

    계속해서 시장의 관심을 받는다면 추후 진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