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양행 급등 바이오제약테마 주도 24.08.23 마감시황주식/마감시황 2024. 8. 23. 15:34반응형
유한양행 렉라자 FDA승인 바이오제약, 전기차배터리, 신규상장주 급등 24.08.23 마감시황
글로벌증시는 올해 가장 중요한 이벤트 두 가지를 앞두고 있습니다.
바로 9월 FOMC와 11월 미국대선인데요.
9월 FOMC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바로미터와 같은 잭슨홀 미팅 파월의장의 발언이 23일 금요일 저녁 진행됩니다.
대부분의 의견은 정석적이고 데이터에 기인한 이야기를 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오히려 이러한 점이 시장의 기대에 부응할 수도 있다는 시선이 있습니다.
직전일 미증시는 잭슨홀미팅을 기다리며 눈치보기에 들어가면서 특별한 악재가 없었음에도 엔비디아와 종합증시가 시세차익 매물 등으로 인해 하락마감 했습니다.
국내증시 역시 영향을 받아 약세로 시작했는데요. 오후장 들어서면서 +로 전환하며 강세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오늘은 유한양행이 재료소멸로 무너질 듯하더니 다시 일어서며 전고점을 재돌파, 제약바이오 섹터를 견인했는데요.
제약바이오와 전기차배터리, 신규상장주가 주도했던 24.08.23 마감시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한양행과 바이오제약
바이오제약 섹터가 계속해서 강한 움직임으로 등락을 반복하며 테마 내에서 순환매를 이루고 있습니다.
당장 2일 전 유한양행은 고점대비 -16%로 마감하며 상승추세를 마감할듯한 움직임을 보였는데요.
오늘 다시 급등하며 전고점을 돌파했습니다.
유한양행을 중심으로 알테오젠, 셀리드, 오스코텍이 따라붙으며 테마를 형성했습니다.
2차 전지 전기차 배터리
계속해서 전기차 배터리 관련 이슈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직전일 시간 외 동시호가 매매에서 애경케미컬이 +7% 이상 상승하며 마감했는데요.
장 초반 강하게 움직이는 듯했으나 윗꼬리를 달았고 이닉스와 한빛레이저가 주도하며 테마를 형성했습니다.
테슬라가 직전일 트럭 사고 이슈와 실적악화 이슈가 지속되며 주가조정이 강하게 있었습니다.
오후장에는 제일일렉트릭이 급등하며 21% 상승마감했습니다.
대왕고래, 신규상장주, 종합증시
화성밸브가 다시 한번 강세흐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우리바이오를 중심으로 오성첨단소재가 따라붙으며 마리화나 테마가 강하게 움직이기도 했는데요. 2등, 3등 주가 따라붙는 테마형성을 하지는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오늘도 신규상장주가 장 초반 뜨거웠는데요.
이엔셀이 상장직후 시가대비 27%까지 상승했으나 곧바로 하락추세에 들어가며 상승분을 전부 반납하며 오후장까지 지속하락 했습니다.
종합증시는 직전일 미증시의 약세흐름으로 약세로 시작했으나 반등에 성공, 코스피는 외국인매도, 코스닥은 외국인 매수세가 유입되었습니다.
아무래도 23일 오늘 저녁 중요한 지표가 나오기 때문에 시장은 보합권에서 눈치싸움을 하며 숨 고르기에 들어가는 모습인데요.
파월의장의 발언과 함께 시장의 변동성을 계속해서 지켜봐야 하는 위치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