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양행 15% 급등 역사적신고가 갱신 24.09.20 마감시황주식/마감시황 2024. 9. 20. 16:28반응형
FOMC 빅컷 효과 미증시 하루 만에 반등성공, 유한양행 중심으로 제약바이오 주도 24.09.20 마감시황
FOMC의 빅컷이후 미증시의 반응은 뜨뜻미지근했습니다. 오히려 약세로 움직였었는데요.
하루 만에 이러한 기조가 역전되면서 테슬라가 8% 가까이상승, 엔비디아 역시 4%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아무래도 미래 먹거리산업으로써 반도체, AI, 2차전지 관련 섹터의 흐름과 실적이 그렇게까지 조정받을만한 부정적인 상황이 아니며
금리인하 이후 시장에 대한 긍정적 견해가 다수의견으로 자리 잡는듯한 모습입니다.
아직까지 경기침체 리스크, 지정학적 리스크와 대선이슈가 남아있으나 등락을 반복하지만 큰 틀에서 우상향추세를 지속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증시도 이에 힘입어 강한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기대했는데요.
여전히 제약바이오 섹터가 시장을 주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한양행이 15%넘게 상승마감하며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제약바이오섹터가 주도를 했던 24.09.20 마감시황 알아보겠습니다.
바이오제약
오늘 시장 주도주이자 주도섹터는 제약바이오 중 유한양행이라고 누구나 생각했을 모습입니다.
장중 20%이상 상승하며 수급과 매수주체유입, 거래대금이 폭발하면서 거래대금 1위를 기록하며 마감했는데요.
넥스트바이오메디칼, 블루엠텍, 녹십자웰빙이 따라붙으며 테마를 형성했습니다.
미증시는 빅테크위주로 반등에 성공, 엔비디아와 테슬라가 급등을 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국내증시는 여전히 AI, 반도체, 2차 전지 섹터의 움직임보다 제약바이오가 주도하는 모습입니다.
AI 전력
직전일부터 AI테마에서 유일하게 살아남는 모습을 보이며 테마를 형성하고있는 전력테마가 오늘도 강하게 움직였습니다.
제일일렉트릭이 미국 이튼에 신제품을 공급한다는 소식과함께 15% 넘게 상승, HD현대일렉트릭이 따라붙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엔비디아의 반등과 미래 먹거리산업으로써 AI테마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조선해운, 5G 및 종합증시
오랜만에 조선해운테마가 강하게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STX그린로지스가 12%넘게 상승, 흥아해운 역시 7% 넘게 상승하며 약하게나마 테마를 형성했습니다.
다보링크와 에이스테크가 각각 24%, 21% 급등하며 5G관련 AI섹터로 엮이면서 상승하기도 했는데요.
국내종합증시는 코스닥이 1.1% 상승, 코스피가 0.49% 강보합 마감했습니다.
외국인은 코스닥매수, 코스피매도로 대응했으며 거래대금은 직전일대비 코스닥이 저조했고, 코스피는 증가했습니다.
전체적인 시장이 AI섹터의 반등여부에 초점을 두고 기존에 주도섹터였던 제약바이오의 움직임에 거래대금이 몰리는 모습입니다.
계속해서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상황이기때문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해 보입니다.
AI 전력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