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이차전지 산업 성장의지 전기차 화재이슈 지속 전기차 포바아란?경제용어, 지식, 뉴스 2024. 9. 19. 14:24반응형
이차전지 미래먹거리 산업 성장의지 밝힌 정부, 전기차 화재이슈는 지속 전기차 포비아란 무엇인가.
우리나라 시간으로 지난 09월 10일 독일의 도이체뱅크는 테슬라를 최선호주이며 향후 실적개선전망을 점치면서 목표가를 295달러 잡으며 매수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미래 먹거리산업인 이차전지, 전기차 산업에 대한 성장의지는 민, 관을 가리지 않고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최근 붉어진 전기차 화재이슈와 일시적 수요감소인 캐즘이 지속되면서 업황에는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습니다.
다만, 올해 연말까지 캐즘 해소와 정부가 나서서 이차전지 사업을 개선할 의지를 밝히고 전기차 포비아를 막기 위해 움직이면서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전기차 화재이슈와 함께 산업의 개괄적인 내용과 전망 그리고 전기차 포비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차전지, 전기차 산업 개괄
향후 자동차 시장은 각종 환경문제 등과 함께 전기차로 전부 대체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전기차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이차전지 산업의 전망은 자연스럽게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사치재로 분류되는 자동차가 먹고사는 일보다 중요할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직접적으로 우리 사회의 문제로써 자리 잡았으며 사기업은 물론 정부가 나서서 해결해야만 하는 중차대한 사안인데요.
전기차, 이차전지 산업과 관련한 R&D, 제조 등 인적자원을 통한 일자리창출과 이로 인한 소비진작, 기업의 가치제고로 인한 경제성장의 측면으로 바라본다면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수준입니다.
향후 이차전지, 전기차시장은 계속해서 빠르게 성장할것으로 보이는데요. 첨단기술의 집합체라고도 할 수 있는 자동차 산업입니다.
반도체, AI, 카본과 알류미늄과 같은 소재 등 각종 산업이 직간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산업입니다.
전기차 포비아란
우선 포비아(Phobia)란 특정한 대상이나 상황에 대해 강한 두려움이나 공포심을 느끼는 상태를 뜻하는 심리학 용어입니다.
이 공포는 대상이 실제 위협하지않더라도 보다 과장된 공포심에 가까운데요.
최근 연달아 발생한 전기차 화재로인한 공포감이 확산, 이는 특정 공포증에 해당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매우 중요한 산업으로써 전기차에 대한 공포증은 수요감소와 나아가 경쟁력 악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필수적인 교통수단으로써 맞이하게될 미래로써 이러한 공포감을 씻어내기 위한 민, 관의 노력이 필수로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마치며
이렇게 전기차와 이차전지 그리고 최근 팽배해 있는 전기차 포비아는 실생활에 매우 중요한 문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금융, 경제를 비롯 국내증시에도 영향을 미쳐 관련 기업들의 주가를 요동치게 만들었는데요.
실제로 LK삼양과 같은 전기차 화재 관련 이슈를 해소시켜 줄 수 있는 기업과 이수스페셜티케미칼과 같은 기존 이차전지 관련 기업의 배터리 안전성을 기반으로 변동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투자를 진행할 의사가 있다면 사전에 이러한 정보를 자세히 알아놓아야 하는데요.
변동성이 커진 만큼 수익창출의 기회가 올라감과 동시에 손실 리스크 또한 상승하게 됩니다.
개별종목 트레이딩에 맞는 전략과 본인만의 노하우가 반드시 필요한 대목인데요.
투자전략에 대한 기초적인 부분과 전기차 포비아 해소, 2차 전지 관련주에 대한 내용을 링크를 통해 소개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트레이딩전략 기초
728x90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