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렌터카 산업 전망 국내 중고차시장 연간 30조원 규모경제용어, 지식, 뉴스 2024. 12. 18. 11:00반응형
25년까지 완성차가 매입하는 방식과 점유율제한으로 시장 활성화 긍정적 효과 기대 렌터카 산업 전망
렌터카 산업 전망 향후 신뢰도 및 상품성 향상과 온라인의 보편화로 편의성 증대 고려 시 25년까지 국내 중고차 거래대수 291만대로 증가 전망.
국내 렌터카 시장이 시간구조를 통한 수익을 추구하고 중고차시장과 기업, 온라인화로 거래대수가 증가할 전망입니다.
완성차 업체들또한 중고차 사업을 본격화하면서 대기업 위주의 시장활성화가 전체적인 렌터카시장 규모를 키울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오늘은 올해 FOMC의 3년만에 금리인하와 함께 반등이 예상되는 렌터카 산업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렌터카 산업 현황
지난 2018년 인가대수 증가율이 연간 18%를 넘어가며 정점을 찍었던 렌터카 시장이 올해 상반기까지 지속적인 증가율 하락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는 고금리영향과 전반적인 경제기반의 악화가 원인인 것으로 풀이되는데요.
인가대수 증가율의 가파른 하락은 23년과 올해 상반기 0% 수준으로 성장둔화가 일시적으로 일어나기까지 했습니다.
또한 국내 렌터카 침투율 역시 2022년까지 우상향 했으나 지난해 0.1% 하락하며 역성장했습니다.
렌터카 산업 전망
최근까지 고금리여파와 국내외 불확실성, 임금과 물가와의 상관관계 등으로 좋지 못한 흐름을 보였던 렌터카 산업이 조금씩 살아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 FOMC의 3년 만에 금리인하 단행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데요.
미국이 기준금리 인하를 단행한 후 추후에도 이러한 스탠스를 유지할 것이라는 의사를 내비치면서 한국은행 역시 기준금리를 한차례 인하하고 추가적인 인하를 시사하고 있습니다.
올해 연말까지 렌터카시장은 6% 성장이 전망되며 이후 개선이 이뤄지면서 2026년까지는 총규모 10조 4천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여기에 대기업중심으로 재편이 이뤄지고 있어 시장 활성화가 더욱 활발해질 전망입니다.
마치며
대기업 위주로의 재편과 금리인하 스탠스로 인한 수요대수 증가, 전체적인 업황의 활성화가 기대되는 렌터카 시장입니다.
따라서 렌터카 산업 전망은 지속적으로 우상향 할 것이라고 내다볼 수 있겠는데요.
국내 관련기업의 주가 역시 산업의 성장과 함께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실제로 렌터카 관련주 변동성은 주기적으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으며 자금이 쏠리기도 하는데요.
단기적인 변동성 모멘텀뿐만 아니라 향후 업황개선이 기대되는 만큼 시장에서 주도테마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계속해서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DI동일 주가 분석
케이카 주가 분석
반응형